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티스토리 스킨 커버슬라이드 높이 사이즈 줄이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혹시 티스토리로 만든 홈페이지 보신적있으신가요? 저는 종종 티스토리를 이용해 홈페이지를 만드는데요. 홈페이지를 만들다보면 기존에 있는 스킨만으로는 한계가 올때가 종종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 중 홈페이지용으로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Whatever 스킨에 있는 커버 슬라이드 높이 조절방법을 알아볼게요. *2분이면 변경 가능!

티스토리 커버 슬라이드 높이 줄기는 방법


1. Whatever 스킨 커버슬라이드 생성

먼저 Whatever 스킨을 적용한 블로그를 홈페이지 처럼 보이기 위해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슬라이드를 추가해줍니다.

✔️블로그 관리> 스킨편집> 커버 추가> 삽입슬라이더에 맞는 사진&내용입력 >확인


2. Whatever 스킨 커버슬라이드 높이 조정방법

자, 커버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확인을 해볼까요? Html편집창에서는 괜찬아 보였지만, 실제로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위 사진처럼... 아이고... 🥴사진에 보시는 것과 같이 화면을 다 가려버렸습니다.  높이 조절이 필요하겠죠?

 

✔️Html편집 > css > Ctrl+f 'cover-slider' 입력 후 엔터 > padding-bottom 부분을 조절하면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기본이 40%으로 되어있고 너무 크니, 저는 25%로하겠습니다.

 

 

😀짜잔! 하단 썸네일 1줄까지 거의 다 보일정도로 높이조절이 되었습니다. (대만족 :D)

😁훨씬 보기 좋아졌죠? 그런데.. 이미지 위에 제목과 박스가 거슬리네요.. 제목과 박스 지우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모바일(휴대폰) 버전 확대/축소 기능 설정방법

충격적이네요. 여태까지 제가 열심히 올렸던 티스토리 포스팅들이 휴대폰에서 확대가 되지 않았었어요!! 저는 늘 노트북으로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전혀 몰랐던 사실이었는데, 친구 놈이 니 블

0300am.tistory.com

 

 

설치없이 사용하는 무료 AUTO CAD 뷰어 사이트 'DWG FastView'

안녕하세요. 새벽이입니다. 캐드와 관련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은 가끔 외부에서 캐드파일을 열어야 하는데 캐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난감하거나, 협력업체에서 보내준 캐드파일의

0300am.tistory.com

 

 

당근마켓 중고판매 금지 상품 총정리(벌금&징역 주의)

혹시 당근 하세요? 요즘 당근 마켓 앱을 통해 안 쓰는 물건들도 정리하고 새것 같은 물것들을 싸게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네, 저도 그중 한 명입니다. 너무너무 유용하게 잘 쓰는

0300am.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