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이슈/생활정보

크롬 렉, 멈춤(먹통) 현상 등 느려진 속도 해결법

반응형

요즘 컴퓨터로 인터넷 하면 어떤 브라우저 사용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이 구글의 크롬을 사용하지 않나 싶은데요, 이유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에지에 비해 빠르고 쌩쌩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최근 크롬이 빌빌대기 시작했어요. 멈춤 현상이나 렉도 자주 생기고요, 그래서 원인과 해결책을 알아보았습니다. (소요시간 약 1분, 프로그램 설치 없음)

 

#크롬 렉, 멈춤 현상(프리징) 느려진 속도 원인

제 경우에는 최근 약 1달 정도 전부터 원래는 쌩쌩하던 크롬이 잦은 렉과 프리징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아마... 최근 업데이트 이후였던 거 같은데.. 새로 업데이트된 크롬에서 문제가 발생한 듯합니다.

 

#크롬 렉, 멈춤 현상(프리징) 느려진 속도 해결법

  1. 크롬 실행 > 검색창에 chrome://flags 입력
  2. Search flags검색창에 occlusion 입력
  3. Calculate window occlusion on Windows 기능 디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Default > Disabled로 변경)
  4. Relaunch클릭 > 끝

크롬 렉, 멈춤(먹통) 현상 등 느려진 속도 해결법

*Calculate window occlusion on Windows 기능이란? 크롬에 새로 생긴 기능으로 여러 가지 크롬 탭 중 현재 사용 중인 탭이 최우선 순위로 사용이 지정되어 속도를 높여주는 기능입니다. 속도를 높여주는 기능인데, 버그인지 개발 오류인지 오히려 속도를 더 잡아먹고 있었네요.

#크롬 렉, 멈춤 현상(프리징) 느려진 속도 해결법 정리&다른방법

개인적으로는 Calculate window occlusion on Windows 기능을 Disabled로 변경하고 나서 기존의 쌩쌩하던 크롬으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속도의 저하는 꼭 이 기능이 문제가 아닌 여러 다양한 문제로 인한 현상일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고 그래도 계속 느리다면, 다른 해결책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예을 들면, 바이러스 검사나 디스크 조각모음 또는 인터넷 사용 기록 및 쿠키가 쌓여서 발생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을 경우 설정> 개인정보 및 보안 탭으로 이동하면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크롬 렉, 멈춤(먹통) 현상 등 느려진 속도 해결법2

 

아무쪼록 크롬 프리징 현상을 잘 해결하면 좋겠네요. 그럼 전 이만...


■함께보면 좋은 글

컴퓨터 느려졌을때 체크해야할 5가지 [해결방법 포함]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 하는 방법 [광고창 및 악성프로그램 한방에 해결해주는 무료 프로그램]

728x90
반응형